해외놀이터 입장

해외놀이터 입장

해외놀이터 입장

Blog Article


국악 및 예술경연은 마을에 전승되는 사물놀이·풍물패 등 각 마을의 국악과 예술을 경연하는 한마당이며, 민속놀이 마당은 투호놀이·널뛰기·비석치기·말뚝타기·고리던지기 등 전통 민속놀이 다섯 마당으로 꾸며져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 약은 특이한 냄새가 있으며 맛은 달고 성질은 차다. [甘寒] 금은화는 열을 내리고 가슴이 답답하고 갈증이 있을 때 사용하며 염증에 좋아 종기, 피부가 헐어 생긴 독, 장기의 염증, 농을 배출하는 데에 효능이 있다. 또한 이질, 열독으로 인한 피부 조직 괴사, 유선염 등에 쓰인다. 대장염, 위궤양, 방광염, 인후염, 편도선염, 기관지염, 결막염 및 부스럼, 유행성 이하선염으로 인한 고열, 화농성 감염증 등에도 응용할 수 있다.


고흥 거금도(居金島)의 어전리 금장마을에 있는 해수욕장으로, 해변에 모래밭과 자갈밭이 어우러져 있다. 해변 길이는 약 1.5km이며, 경사도가 완만하여 수심이 얕다. 고운 모래사장으로 유명한 익금해수욕장과는 구릉 하나를 사이에 두고 있는데 익금해수욕장에 비해 덜 알려져 있어 번잡한 것을 싫어하는 이들에게 적당하다.


보통 큰 강의 물살이 느린 곳, 또는 호수에서 살고 지형이 평탄한 곳을 좋아한다. 수온이 낮아지는 겨울에는 물 속 깊은 곳으로 이동하여 겨울을 난다. 어린 치어들은 연안에서 무리를 지어 생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육식성으로 작은 물고기나 수서곤충, 게, 새우 등을 잡아먹고 산다. 봄에서 여름 사이에 짝짓기가 이루어지며 암컷은 물풀에 알을 붙여서 낳는다. 알에서 부화한 지 1년 정도가 지나면 10cm 정도로 자라며 3년이면 그 두 배가 되고, 5~6년이 지나면 30cm 정도까지 자란다.


1933년 미국의 금주법폐지를 계기로 당시 쿠바에 있던 바카디사가 자사 럼의 판매촉진용으로 다이커리를 개량한 칵테일이다. 손님이 타사의 럼을 사용한 바(Bar)들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하여 뉴욕 고등법원이 '바카디를 만들 때에는 바카디사의 럼을 써야 한다'는 판결을 얻어낸 일화로 유명하다. 다른 럼을 사용할 경우에는 '핑크 다이커리'로 부른다. 라임 풍의 부드럽고 가벼운 맛이 특징이다. 셰이커에 얼음과 바카디 럼(화이트) 1½온스, 라임 주스 ½온스, 그레나딘 시럽 2티스푼을 넣고 잘 흔든 다음 글라스에 따른다.

자료 사용의 빈도가 높아지면서 유산의 부패를 막고 최적의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멕시코국립기록물보관소는 이베로아메리카기록물발전지원(Apoyo al Desarrollo de Archivos Iberoamericanos, ADAI) 기관의 도움을 받아 16~18세기 자료에 대한 복원 작업을 거쳐 디지털화 및 카탈로그화에 성공했다. 역사가, 도서관장, 교수, 예술품 복원 기술자 등이 모여 각각의 자료에 명칭과 번호를 매기고, 기록물의 상태를 세밀하게 기술하였다.

중동의 막대한 오일달러를 앞세워 적극적으로 투자하면서 중동의 금융중심지로 발전하였고, 세계 각 대륙과 나라를 연결하는 허브공항으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바다를 매립하여 인공섬을 만들고 새로운 개념의 인공 도시인 팜 아일랜드(Palm Island)를 건설하고 있으며 두바이의 이러한 계획은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팜 아일랜드 인공도시는 팜 데이라(Palm Deira), 팜 제벨알리(Palm Jebel Ali), 팜 주메이라(Palm Jumeira) 3개 섬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야자수 모양의 타운을 형성한다. 세계적인 부호와 유명인들이 두바이 호화 부동산을 분양받으면서 두바이의 새로운 기적을 이루어낸 도시로 주목받고 있다. 세계최고의 실내 스키장, 최대규모의 쇼핑몰(Dubai Mall) 등을 자랑하며 해마다 많은 관광객이 두바이를 찾는다. 하지만 자체 산업기반이 취약하고 부동산 개발을 중심으로 단기간에 과도한 투자와 개발이 이루어진데다가 2007년 미국의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에서 비롯된 세계적 금융위기가 겹쳐 투자 자본이 빠져나가면서 2009년 국영기업 두바이월드가 모라토리엄(채무지급유예)을 선언하기에 이르렀다. 하지만 두바이는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찾고있는 비지니스와 휴양을 겸하는 도시이며 세계최고 수준의 호텔이 운영된다. 두바이가 새롭게 변모하면서 예전의 모습은 대부분 사라지게 되었는데 그 중 두바이의 역사와 전통 남아있는 바스타기야(Bastakiya)가 있다. 이곳에는 두바이 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두바이는 2020년 세계엑스포대회를 개최하는 도시로 선정되었고 세계적인 테마공원들이 건설될 예정이다. 세계 최고층(828m) 빌딩 부르즈 칼리파(Burj Khalifa)가 있다. 한국은 건설업체들이 많이 진출해있고 인천과 두바이간 에미레이트 항공사에서 매주 7회 A380항공기가 운항하고 있다. 시차는 한국보다 5시간 늦다.

공원에는 다양한 동식물이 서식하고 있는데, 포플러, 폰데로사 소나무, 세이지브러시, 마호가니, 향나무, 관목참나무와 외떡잎 구주물푸레 등의 식물이 자라고, 코요테, 엘크, 까치, 독수리와 뮬사슴 같은 야생동물들을 비롯해 수리부엉이, 아메리칸 까마귀, 어치와 유리새, 송골매, 흰목굴뚝새 같은 철새들이 서식하고 있다. 공원의 남쪽지역에는 시닉 드라이브(scenic drive, 경치가 좋은 도로), 야영지, 하이킹코스 등이 있다. 협곡에서는 전문 산악인들이 암벽등반을 하고 굽이치는 강줄기를 따라 래프팅을 즐길 수 있다.

남산 서쪽은 계단으로 이어진 세 개의 광장이 산허리를 타고 펼쳐져 있다. 맨 아래에 있는 광장은 녹지대를 포함하여 약 2,500평 규모의 어린이 놀이터, 그 위에는 약 6,000평 규모의 백범광장(白凡廣場)이 있고, 위쪽 광장에는 남산 분수대를 중심으로 하여 그 북서쪽에 서울시 교육위원회 과학교육원이 있는데 서울시 교육위원회 과학교육원은 1970년 어린이회관으로 건립한 18층(시설면적 3,702평) 건물이다.

기후는 건조하여 연강수량 234mm 내외이며, 기온은 여름에 높아, 8월 평균기온이 27.6℃이고, 겨울은 온난하여 1월 평균기온이 7.7℃인데, 특히 여름에는 일교차가 크다. 안티레바논산맥에서 발원하는 바라다강을 관개에 이용하여 선상지 일대에는 용수로가 사방으로 뻗어 밀·포도·올리브·채소 등의 재배가 활발하며, 견직물·융단·가죽세공·금은세공·장식품 등의 전통적인 수공업이 활발하다. 식료품·섬유·화학·제당·유리·시멘트 등의 근대공업도 성하다.

휴양에 숲속의 집과 야영장, 야외강당, 연못, 청소년수련장, 체력단련장, 잔디광장, 사진촬영소, 어린이놀이터, 폭포샤워장, 물놀이터, 메이저검증 삼림욕장 등과 자연석들이 널려 있는 산책로인 탐석로가 있다.

해안은 해식애가 발달하였고, 대부분의 지역이 산지여서 경작지가 거의 없다. 낚시와 흑염소 사육이 주민들의 주요 소득원을 이룬다. 연안 일대에는 봄과 여름에 난해성 어류가 모여들어 좋은 어장을 이룬다. 섬 전역에 동백나무가 우거져 있으며, 북서쪽 계곡 아래에 선착장이 있으나, 파도가 거센 지역이라 정기항로가 개설되지 않았다.

한방에서는 구기자를 세안, 소염, 해열, 강장, 당뇨병, 치통 및 보간 등의 치료약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그 이용부위는 식물의 전부 또는 근피, 열매 등으로 아미노산, 베타인(betain), 피살리엔(physalien), 제아잔틴(zeaxanthin), 우라실(uracil), 루틴(rutin), 메이저놀이터 베타-시토스테롤(β-sitosterol) 등의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구기자에 들어있는 베타인은 항지간 작용과 혈압강하, 항혈당 작용 등을 나타내며, 비타민 C와 루틴이 들어 있어 토토검증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저혈압에 좋다. 또한 구기자에 들어있는 제아잔틴과 리놀렌산은 혈관벽을 튼튼하게 하여 동맥경화와 고혈압에 유효하다고 알려져 있다. 특히 구기자에 들어있는 베타인, 제아잔틴, 우라실, 루틴, 베타-시토스테롤 등이 혈당 강하 작용을 하여 당뇨병에 효과적이다.

경부선에 있는 기차역으로 심천역과 영동역 사이에 있다. 1964년 7월 1일 무배치간이역(역무원이 없는 간이역)으로 영업을 시작하였다. 1966년 배치간이역(역무원이 있는 간이역)으로 승격하였으며, 1972년 무배치간이역으로 격하되었다. 무궁화호가 운행되며 여객 업무를 담당한다. 코레일(Korail) 대전충남본부 소속으로 충청북도 영동군 심천면 각계리에 있다.

두 개의 무덤이 나란히 놓인 쌍분(雙墳)으로서 3면의 곡장(曲墻;나지막한 담)에 둘러싸여 있으며, 두 무덤 앞에 혼유석(魂遊石)·향로석(香爐石)·비석이 각각 설치되어 있다. 그밖에 망주석(望柱石) 1쌍, 문인석(文人石) 1쌍, 장명등(長明燈) 1개의 석물이 배치되어 있으나, 조선 왕릉에서 공통적으로 보이는 난간석이나 동물 석상, 무인석 등은 갖추지 못하여 초라한 느낌을 준다.

가마중·까마종이·깜뚜라지라고도 한다. 밭이나 길가에서 자란다. 높이 20∼90cm이다. 줄기는 약간 모가 나고 가지가 옆으로 많이 퍼진다. 잎은 어긋나고 달걀 모양이며 길이 6∼10cm, 나비 4∼6cm이다. 가장자리에 물결 모양의 톱니가 있거나 밋밋하고 긴 잎자루가 있다.

1728년 커피 경작이 시작되었고 1768년 커피 산업이 크게 발전하였다. 섬의 대부분이 고지대 산악지역으로 기후가 서늘하고 안개가 잦으며 강수량이 많고 배수가 잘 되는 토양으로 이루어져 커피 재배에 이상적이다. 특히 동쪽 블루마운틴(Mt. Blue mountain) 기슭의 해발 1,200m 이상 지역의 짙은 안개는 커피나무의 성장을 더디게 하여 타 지역에 비해 생두의 밀도가 높고 우수한데, 이 커피를 블루마운틴(Blue mountain)이라고 부른다. 재배되는 품종은 아라비카(Arabica)이며 수확은 8월~9월경, 습식법(Wet Method)으로 가공한다. 2008년 총 생산량은 24,000톤으로 세계 40위를 차지하였다. (ICO; International Coffee Organization 2008년 crop year 기준)

하바수파이 인디언 거주지역의 주도인 수파이(Supai)로부터 3.6km 떨어져 있다. 높이는 60m이다. 눈 녹은 물이나 빗물이 모여 흐르는 작은 지천(支川)인 하바수 크릭(Havasu Creek)이 캐터랙트 협곡(또는 하바수 협곡)으로 흘러들어 폭포를 형성한다. 용소(龍沼)가 크며 중간에 물길을 2개로 갈라놓는 작은 섬이 하나 있다. 하바수 크릭은 지형상 물에 매우 많은 양의 탄산칼슘을 함유하므로 청록색을 띠며, 콜로라도강으로 흘러든다.

Report this page